한국표준협회,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7.08.01 작성자 : 안상규 조회수 : 1190
한국표준협회,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25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자사 국제회의실에서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상무 최만석)4차산업 혁명을 이끌 체결 전문가 양성에 관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제조 산업 현장의 표준화된 교육·인증·연구·보급 업무,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차세대 체결 기술 수요 대응 및 교류, 중소·벤처기업 제품 경쟁력 및 품질 강화를 위한 유관 교육 지원 및 컨설팅, 제조 현장의 체결 관련 사건사고 전파로 작업자 인식 제고, 공구 특성을 이해한 공구 사용 교육과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특히, 한국표준협회의 산업현장 인력양성을 위한 현장 지도 교육에 아트라스콥코의 체결 교육을 신규로 개설하고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체결 품질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교육 과정에는 체결 이론 기본(잔류토크 이해/ 풀림 토크와 체결 토크/ 불량 방지 및 보증 등), 체결 이론 향상(조인트 분석 및 설계, 축력 측정 방법 등), 스마트팩토리 및 조립 기술 변화 과정, 토크 검증(Quality Assurance)이 포함된다.

 

한국표준협회 임현철 전무는 이 날 협약식에서 글로벌 제조 시장의 선도적인 기업인 아트라스콥코사와 국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 갈 체결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설비기술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 ”이라고 강조했다.

 

아트라스콥코 최만석 상무는 오늘 협약은 한국표준협회의 역량과 노하우 접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글로벌 신조류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중소·벤처기업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아트라스콥코의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은 자동차, 전자, 항공, 조선, 제조업, 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적합한 약 4,000여 종의 산업용 공구 및 체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