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제34회 명품창출CEO포럼 개최

작성일 : 2017.08.08 작성자 : 안상규 조회수 : 1396
한국표준협회, 제34회 명품창출CEO포럼 개최 첨부 이미지

세계적인 명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명품창출 비전·전략을 공유하는 명품창출CEO포럼(한국표준협회 주관/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후원)8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 로얄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오늘 포럼은 회원사 네트워킹 및 명품창출전략 공유를 위한 회원사 명품창출사례 발표와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명품의 조건과 명품창출전략 특강 주제의 명품특강이 진행되었다.

 

명품창출CEO포럼은 2012년 발족 이후 지금까지 34차례 열렸으며, 명품창출CEO포럼 노시청 회장,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인산가 김윤세 회장, LS 이학성 사장, 한국품질경영학회 이상복 회장, 한국품질명장협회 형형우 회장 등이 참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국형 명품창출 경영·마케팅·브랜드·경영전략 방향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기업명

회원명

비고

명품창출CEO포럼

노시청 회장

포럼 3대 회장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포럼 수석부회장

인산가

김윤세 회장

포럼 부회장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이브자리

신용준 부사장

포럼 운영위원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

포럼 운영위원

KYK김영귀환원수

김영귀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와토스코리아

송공석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젠한국

김용태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기양금속공업

배명직 대표이사

포럼 총무위원

링크일렉트로닉스

김영수 대표이사

신규회원

강태선 포럼 수석부회장(블랙야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미래사회의 시발점이자 명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의 기로라며 발달된 기술을 통해 사회와 소비자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명품산업을 선도할 준비를 지금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신규회원사로 활동하게 된 링크일렉트로닉스 김영수 대표의 명품창출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링크일렉트로닉스는 2001링크텔레콤으로 설립되어 고품질·최첨단 기술·고품격 디자인3가지 철학으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ISO14001(환경경영시스템)·CE인증 등을 획득하고 삼성SDS, 대성쎌틱에너시스, 서울도시가스 등에 납품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품질경쟁력 및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링크일렉트로닉스는 명품창출사례 발표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첨단 기술들을 융합한 IoT 제품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기업의 지속가능한 사업을 위해 R&D와 품질, 디자인 모두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제4차산업혁명연구원 양성길 대표의 명품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은 4차 산업혁명시대, 명품의 조건과 명품창출전략에 대한 내용이 이어졌다.

세부 내용으로는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시대의 변화, 지능정보사회 중장기 종합대책,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명품이 되기 위한 새로운 조건, 명품의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전략이 진행되었다.

특히 양성길 대표는 강소 명품기업이 되기 위한 5대 전략으로 다르게 생각하는 훈련, 세계의 변화에 주목, 왕성한 호기심, 수평적 문화, 관찰하기를 강조하였다.

 

2017년도 명품창출CEO포럼은 테마별 명품특강, 명품창출사례 공유, 회원사 현장포럼, ·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포럼 회원사의 명품창출을 지원하고 국가 품질경쟁력을 높이는 참여형 인프라의 중심이 되어 국가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끝>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