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제37차 명품창출CEO포럼(정기총회) 개최

작성일 : 2018.02.12 작성자 : 안상규 조회수 : 1459
한국표준협회, 제37차 명품창출CEO포럼(정기총회) 개최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동국대 석좌교수)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허남용)이 후원하는 명품창출CEO포럼이 지난 6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포럼회원 및 학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

 

  금번 행사는 무술년의 명품창출CEO포럼 총회와 신임 포럼회장 이취임식, 명품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금일 일정 중 총회에서는 회원사의 제품안전품질 향상을 위한 진단지도 지원, 해외연수, 회원사 홍보관 등 포럼 운영방향이 공유되고 정관 개정 및 제4대 임원진 선정이 이루어졌다. 4대 포럼 회장에는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취임했다. 금번 4대 포럼 회장으로 취임한 강태선 포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명품창출CEO포럼이 회원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외연수, 회원사 홍보관, 교류회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명품창출CEO포럼 4대 임원진(’18~’19)

기업명

회원명

비고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포럼 회장

젠한국

김용태

대표이사

포럼 감사

브랜드칸

고정희

대표이사

포럼 감사

인산가

김윤세

회장

포럼 수석부회장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

포럼 부회장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이브자리

신용준

부회장

포럼 운영위원

KYK김영귀환원수

김영귀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와토스코리아

송공석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LS

이학성

사장

포럼 운영위원

대림통상

이재만

대표이사

포럼 운영위원

기양금속공업

배명직

대표이사

포럼 총무위원

 

  이어서 물고기도서관 이미도 대표가 픽사디즈니의 명품창출 상상력을 훔쳐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미도 대표는 특강을 통해 명품창출 상상력을 디자인하기 위한 3가지 요소는 예지력, 창의력, 소통력이라며 미래에 대한 빠른 예측, 관점의 발상 전환, 피드백을 통한 혁신을 강조했다. 이미도 대표는 식스센스, 반지의 제왕500여 편을 번역한 외화번역 권위자로 현재 물고기도서관 대표를 맡고 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올해로 일곱 번째 해를 맞이한 명품창출CEO포럼은 추후 명품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R&D, 전시회 등을 통해 대중견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대한민국 품질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참여형 인프라의 중심이 되어 국가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