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독립기념관 2개 시설에 실내공기질인증 수여

오승철 2021.12.15 613
한국표준협회, 독립기념관 2개 시설에 실내공기질인증 수여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 독립기념관 2개 시설에 실내공기질인증 수여


한국표준협회(강명수 회장)는 독립기념관(한시준 관장) 1전시관, MR독립영상관 2개 시설에 대하여 실내공기질인증을 수여하고 숨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했다. 인증수여식은 9일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독립기념관 한시준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실내공기질인증이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아이(i)숨지수 모델을 활용하여 이용공간의 실내공기질과 관리수준을 인증심사기준에 의거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숨쉬기 좋은 공간만 인증하는 제도로써, 미세먼지(PM10PM2.5)와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부유세균, 일산화탄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곰팡이, 라돈 등 12가지 항목의 실내공기질 관리수준을 측정해서 평가한다.

 

실내공기질을 객관적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본 인증은 해당공간의 실내공기질 관리수준 측정과 운영시스템[경영자의 인식, 이해관계자 서비스대응과 운영관리 및 모니터링(실내공기질 개선활동 및 자체측정 및 운영관리 등), 개선관리 등]까지 평가하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우수성을 검증하는 인증으로 유효기간은 2년이다. 또한, 고객들이 이용하는 시설공간에 대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이용자 주권을 제고하고 실내공기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통해 건강과 환경가치를 높인다는 점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독립기념관(1전시관, MR독립영상관)은 청소년과 아이들, 군인과 성인 등 다양한 계층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친환경 자재사용, 냉난방·환기 기기의 매일점검과 공기청정필터의 정기적 교체, 외부전문기관의 측정 및 관리, 실내공기 관리기준에 따른 운영 등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하고 있다.

 

독립기념관 한시준 관장은 운영시설 중 2개 시설이 실내공기질인증 취득을 계기로 국내 최고의 전시관 시설에 걸맞은 쾌적한 공간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나머지 전시관들도 준비하여 인증취득에 도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독립기념관이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의 전시관 운영, 아울러 ESG경영의 선도기관으로서 역할과 가치를 유지하길 바라며 한국표준협회가 녹색경영과 ESG경영의 파트너로서 계속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