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3일 수원시 영통구 삼성전자로지텍 본사에서 삼성전자로지텍(대표이사 최수영)에 ISO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예방 관리하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삼성전자로지텍은 이번 평가에서 ▲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 및 전파 ▲근무자의 위험성 평가 및 개선 ▲안전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전환경이 경영의 제1원칙이다'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여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삼성전자로지텍 최수영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삼성전자로지텍의 ISO45001 인증 획득을 축하하며, 금번 인증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욱더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