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전기·전자 분야 / 10회 선정
- 코웨이㈜
이해선대표이사 부회장
10회째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코로나와 기후위기 등의 급격한 경영환경
의 변화에도 코웨이는 혁신, 창의, 도전정
신으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해왔습니다. 디자인과 기술 개발, 품질강화로 상품의 혁신을 실현
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도하고 내부적으로는 디지털 툴 고
도화를 이루어 업무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삶 전반을 케어 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 가치를 최
우선으로 여기며 전 세계 곳곳에서 코웨이 브랜드가 새로운 글로
벌 생활문화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건강기업
코웨이는 고객 생활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 업으로 제품렌탈과 전문서비스를 결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을 통해 제품 구입에 있어 비용 부담 없는 환경가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핵심 역량인 ‘케어’의 가치를 확장해 ‘워터케어’, ‘에어 케어’, ‘바디케어’, ‘슬립케어’, ‘리빙케어’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으며, 모든 고객이 물과 공기 그리고 수면에 있어서 안심하고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키 기 위해 연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제품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서 신뢰성 및 안전성, 환경성 검증을 실시하고, 고품질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품질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전사 통합인증관리 표준 툴을 개발해 제품 개발 영역 에서의 인증 성능 관리체계 기반을 구축했으며, 양산품에 대한 정기 검증 및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안심 포토 서비스’, ‘환경 안심서비 스’, ‘IoCare(Internet of Care)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리 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해 2021년 총 고객 계정 수 는 전년대비 81만 계정이 늘어난 908만(국내 650만, 해외 258만) 계정으로 집계됐다. 코로나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환경가전 부문의 매출액은 성장세를 보였다.
코웨이는 시장 선도적 위치와 익숙한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이제는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일상을 관리 하는 수준까지 진화했다. 앞으로도 디지털, 디자인,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 본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38 G타워 15~20층
- 유구공장 :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유구마곡사로 136-23 - 자본금 : 406억 원
- 매출액 : 3조 2,374억 원(2020년), 3조 6,643억 원(2021년), 3조 8,821억 원(2022년 예상)
- 종업원 수 : 6,516명
- 주요 생산품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기타 생활가전
추진성과
구 분 | 2020년 | 2021년 | 2022년(예상) |
---|---|---|---|
매출액(억 원) | 32,374 | 36,643 | 38,821 |
영업이익(억 원) | 6,064 | 6,402 | 6,596 |
-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수상(20년 연속)
-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 2021 KS-SQI 정수기A/S, 청정기A/S부문 1위
-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World(6년 연속), Asia Pacific 편입(9년 연속)
- 2021 CES 혁신상 수상(6년 연속)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건강기업
코웨이는 고객 생활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 업으로 제품렌탈과 전문서비스를 결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을 통해 제품 구입에 있어 비용 부담 없는 환경가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핵심 역량인 ‘케어’의 가치를 확장해 ‘워터케어’, ‘에어 케어’, ‘바디케어’, ‘슬립케어’, ‘리빙케어’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으며, 모든 고객이 물과 공기 그리고 수면에 있어서 안심하고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키 기 위해 연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제품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서 신뢰성 및 안전성, 환경성 검증을 실시하고, 고품질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품질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전사 통합인증관리 표준 툴을 개발해 제품 개발 영역 에서의 인증 성능 관리체계 기반을 구축했으며, 양산품에 대한 정기 검증 및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안심 포토 서비스’, ‘환경 안심서비 스’, ‘IoCare(Internet of Care)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리 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해 2021년 총 고객 계정 수 는 전년대비 81만 계정이 늘어난 908만(국내 650만, 해외 258만) 계정으로 집계됐다. 코로나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환경가전 부문의 매출액은 성장세를 보였다.
코웨이는 시장 선도적 위치와 익숙한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이제는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일상을 관리 하는 수준까지 진화했다. 앞으로도 디지털, 디자인,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