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전기·전자 분야 / 19회 선정
- ㈜파세코
유일한대표이사 사장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19회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파세코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하며 가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지속했
습니다. 또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꾸준한 개선 활동과 프로세스
의 효율적인 관리로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보유해 왔습니다. 이
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전사적인 품질 향상과 혁신적인 서비스
창출로 품질경영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기업 소통을 최우선으로 전월 경영 실적을 임직원과 공유해 투명
하고 신뢰 받는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겠습니다.
세계 1위 창문형에이컨 전문기업으로
국내 몇 남지 않은 석유난로 제조 기업으로 현재 연간 난로 생산량 의 90%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석유난로 분야 수출 1위 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중동지역과 북미지역, 유럽 및 러시아 등의 다양한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빌트인 가전을 주축으로 ODM 또는 B2B 비즈니스를 중 심으로 해왔지만, 2014년부터 B2C 비즈니스를 강화하면서 본격적 으로 사업 다각화를 시작했다. 창문형에어컨, 가스레인지, 전기레인 지, 선풍기, 김치냉장고 등 주방 및 생활 가전제품 중심으로 사업군 을 확장해 종합 가전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창문형에어컨은 국내 1위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지켜가는 동시에 싱 가포르, 베트남, 칠레 3개국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수출 지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M/S 1위인 석유난로는 해외 수출은 물론 국내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출시하 고 있으며 올해에는 일본으로 수출해 구매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파세코는 ISO 9001, 14001, 45001 통합인증으로 품질시스템을 구 축했고, 매년 품질전략을 수립해 예방 품질 확보로 원류적, 사전적 품질안정을 통한 품질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경쟁력을 키웠다. 또 한 KS, UL, CSA, NF, CE, GOST 등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타 기업 의 지속적인 품질 검증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품질 혁신 활동으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PQI-TFT(Product Quality Innovation) 조직을 구성해 재발 방지 및 품질 예방 활동을 통해 매 년 20~30% 이상의 제품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2000년부터는 기 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매출액의 2%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 고 있으며 연 10건 이상 신제품 및 신기술을 개발해 총 75종의 특허 및 실용 실안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파세코는 경영진을 중심으로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품 질경영활동을 꾸준히 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감동 을 실현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로 248
- 자본금 : 100억 원
- 매출액 : 2,271억(2021년)
- 종업원 수 : 380명
- 주요 생산품 : 창문형에어컨, 가스레인지, 레인지후드, 심지식난로, 써큘레이터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
매출액(억 원) | 1,804 | 1,981 | 2,271 |
영업이익(억 원) | 107 | 168 | 228 |
R&D투자(억 원) | 24 | 29 | 32 |
- 국내 최초 창문형에어컨 제품 자체 생산 출시
- 심지식 석유난로 세계일류상품·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 열풍기 세계일류상품·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 세계 최초 리프트형 캠핑난로 출시
세계 1위 창문형에이컨 전문기업으로
국내 몇 남지 않은 석유난로 제조 기업으로 현재 연간 난로 생산량 의 90%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석유난로 분야 수출 1위 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중동지역과 북미지역, 유럽 및 러시아 등의 다양한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빌트인 가전을 주축으로 ODM 또는 B2B 비즈니스를 중 심으로 해왔지만, 2014년부터 B2C 비즈니스를 강화하면서 본격적 으로 사업 다각화를 시작했다. 창문형에어컨, 가스레인지, 전기레인 지, 선풍기, 김치냉장고 등 주방 및 생활 가전제품 중심으로 사업군 을 확장해 종합 가전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창문형에어컨은 국내 1위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지켜가는 동시에 싱 가포르, 베트남, 칠레 3개국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수출 지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M/S 1위인 석유난로는 해외 수출은 물론 국내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출시하 고 있으며 올해에는 일본으로 수출해 구매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파세코는 ISO 9001, 14001, 45001 통합인증으로 품질시스템을 구 축했고, 매년 품질전략을 수립해 예방 품질 확보로 원류적, 사전적 품질안정을 통한 품질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경쟁력을 키웠다. 또 한 KS, UL, CSA, NF, CE, GOST 등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타 기업 의 지속적인 품질 검증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품질 혁신 활동으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PQI-TFT(Product Quality Innovation) 조직을 구성해 재발 방지 및 품질 예방 활동을 통해 매 년 20~30% 이상의 제품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2000년부터는 기 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매출액의 2%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 고 있으며 연 10건 이상 신제품 및 신기술을 개발해 총 75종의 특허 및 실용 실안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파세코는 경영진을 중심으로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품 질경영활동을 꾸준히 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감동 을 실현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