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전기·전자 분야 / 2회 선정
- ㈜힘펠
김정환대표이사
힘펠이 품질경쟁우수기업에 선정되어 매
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힘펠은 꾸준
한 제품 연구를 통해 품질 향상을 위한 노
력을 지속해왔습니다. 이번 수상은 통합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생산관리의 정
확도를 높이고, 온라인 몰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더 가까이 귀 기
울였던 노력의 산물로 여겨집니다. 힘펠은 환기 전문기업으로서
품질역량 강화를 통해 기존의 환풍기 및 환기시스템의 개념을 벗
어나, 다양한 복합기능과 더 고차원적인 스마트 기능을 통해 공기
질 관리뿐만 아니라 가전으로 소비자 니즈를 채워갈 수 있도록 제
품개발과 품질 연구를 지속할 것입니다.
좋은 공기 제공을 위한 환기시스템 개발
힘펠은 환기가전 전문기업으로 30년 이상 국내외 주택 욕실 환풍기 부분에서 60% 이상을 차지한 1위 업체이다. 힘펠은 2019년부터 한 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열회수형 공 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에는 감염 확산 방지에 대한 환기 방역 기술을 개발하 고 있으며 바이러스를 잡기 위해 환기장치에 제균 기능을 장착하는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기기의 세균 및 바이러스 오염을 방지하고 실내로 재유입되거나 외부로의 방출을 억제하기 위함이다. 특히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실내 공기질을 개 선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면서 살균 필요성을 도출했다.
힘펠은 국내 최고 수준의 환기가전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공기 에 너지 기술을 통해 인간 건강에 기여한다’라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의 생산 및 관리의 정확도를 높였고, 매월 시장에서 발생했던 개발, 생산, 품질, 서비스 부문의 클레임을 리뷰하는 시장 품질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 근 3년 이내 NEP 인증, 장영실상 수상,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 대통 령표창 등의 수상 실적을 이뤄냈다.
힘펠은 현재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기존에는 일반가정과 공공 기관 매출 비율이 30% 정도였으나 코로나를 거치며 40% 수준으 로 늘었다. 지난해에는 매출 916억 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1,5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람이 하루에 마시는 공기의 양은 2만 리터다.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정수기 시장이 커졌을 때처럼 국민소득 3만 5,000달러를 달성한 뒤에는 좋은 공기 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힘펠은 전 국민이 ‘좋은 공 기’를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탄소 배출 없는 열 회수 기술과 친환경 ESG경영 체계를 구축해 지역 및 환경과 더불어 나아가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현할 계획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 본사 : 경기도 화성시 안녕남로 5
- 공장 : 경기도 화성시 안녕남로 8번길 4 - 자본금 : 10억 원
- 매출액 : 916억 원
- 종업원 수 : 171명
- 주요 생산품 : 열회수형 환기장치, 환풍기, 전동댐퍼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
매출액(억 원) | 644 | 737 | 916 |
영업이익(억 원) | 78 | 84 | 81 |
R&D 투자액(억 원) | 17 | 21 | 23 |
- 2022 휴벤W 휴미르, 현관듀얼에어클리너, 현관듀얼청정, 제로크H 굿디자인 선정
- 2021 휴젠뜨 IR52 장영실상 수상
- 2021 휴벤S 신제품(NEP) 인증 수상
- 202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 2020 제로크 프라임 굿디자인 수상
- 2020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좋은 공기 제공을 위한 환기시스템 개발
힘펠은 환기가전 전문기업으로 30년 이상 국내외 주택 욕실 환풍기 부분에서 60% 이상을 차지한 1위 업체이다. 힘펠은 2019년부터 한 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열회수형 공 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에는 감염 확산 방지에 대한 환기 방역 기술을 개발하 고 있으며 바이러스를 잡기 위해 환기장치에 제균 기능을 장착하는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기기의 세균 및 바이러스 오염을 방지하고 실내로 재유입되거나 외부로의 방출을 억제하기 위함이다. 특히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실내 공기질을 개 선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면서 살균 필요성을 도출했다.
힘펠은 국내 최고 수준의 환기가전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공기 에 너지 기술을 통해 인간 건강에 기여한다’라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의 생산 및 관리의 정확도를 높였고, 매월 시장에서 발생했던 개발, 생산, 품질, 서비스 부문의 클레임을 리뷰하는 시장 품질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 근 3년 이내 NEP 인증, 장영실상 수상,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 대통 령표창 등의 수상 실적을 이뤄냈다.
힘펠은 현재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기존에는 일반가정과 공공 기관 매출 비율이 30% 정도였으나 코로나를 거치며 40% 수준으 로 늘었다. 지난해에는 매출 916억 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1,5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람이 하루에 마시는 공기의 양은 2만 리터다.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정수기 시장이 커졌을 때처럼 국민소득 3만 5,000달러를 달성한 뒤에는 좋은 공기 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힘펠은 전 국민이 ‘좋은 공 기’를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탄소 배출 없는 열 회수 기술과 친환경 ESG경영 체계를 구축해 지역 및 환경과 더불어 나아가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