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세종테크노파크에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 인권경영 우수기업인증 인증 수여

작성일 : 2020.12.16 작성자 : 오승철 조회수 : 1580
한국표준협회, 세종테크노파크에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 인권경영 우수기업인증 인증 수여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 세종테크노파크에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 인권경영 우수기업인증 수여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12.7일 세종테크노파크에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세종테크노파크는 12.7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동시 취득 하였다.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발생 가능한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보장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인증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 작업환경 및 설비 전반에 리스크 요인 발굴·개선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UNGP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에 기반한 국가인권 위원회의 공공기관 인권 경영매뉴얼UN Global Compact ‘기업과 인권 지침서 한국표준협회의 표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경영에 실천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인증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마련하고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마련하여 내부직원의 인권과 함께 협력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내용에 인권존중의무를 반영하는 등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박진성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의 동시 취득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안전문화와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지역혁신성장의 거점기관으로서 나날이 발전하기를 바란다 말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앞으로도 기관 경영에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재단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과 직원의 안전에 소홀함 없는 안전한 지역혁신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대내·외 인권을 존중하는 경영으로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힘을 모아 보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