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지 및 목적
한국서비스대상은 56년 역사의 전통과 신뢰성, 공정성을 바탕으로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국내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주관하고 있는 상입니다.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전개하여 그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 및 기관, 단체, 개인을 발굴 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기업의 성공적인 서비스 품질경영 혁신 사례를 국내외에 전파함으로써 국가 및 기업경쟁력 제고와 함께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추구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하는 것이 본 상을 제정 운영의 목적입니다.
기대 효과
- 소비자보호 및 제4차산업혁명 대응 서비스경영체제 구축
- 진단 및 평가를 통한 조직원의 개선 마인드와 동기 부여
- 수상 및 기업 이미지 제고에 따른 기업 경쟁력 및 수익증대의 역할 제공
- 최신 서비스경영 트렌드 습득 및 미래 전략 가이드 제시
- 수상기업의 대외적 이미지 향상과 홍보 효과, 브랜드 제고
- 우수사례를 널리 공표함으로써 타 기업에 벤치마킹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