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01 고객 응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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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방문 시간과 방문 목적을 분명히 파악하여 고객과의 만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성명, 담당 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먼저 인사하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신 후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부재 시 그 이유를 정확히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02 고객 방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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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방문 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시간 약속을 하겠습니다.
- 약속시간을 잘 지키며, 시간지연이 불가피할 경우, 사전에 전화로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방문한 회사의 방문규정을 준수하며,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하게 업무를 마치며, 업무를 마친 후,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겠습니다.
- 방문처 고객의 요구나 의견이 있을시 빠른 시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03 전화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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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고객에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인사말과 함께, 자신의 소속, 성명을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 드리고, 반드시 고객이 이해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으로부터 양해를 구하고,해당업무 담당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 드린 후, 연결하겠습니다.
- 문의사항 안내가 끝난 후 전화를 끊을 때에는 항상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 시, 고객의 회사명, 성명,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 전달하겠습니다.
- 04 서면문의(우편,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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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회신 처리기한은 48시간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신 처리기간이 늦어질 경우에는 그 사유, 처리상황,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05 인터넷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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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각종 행사 및 교육, 최신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실 또는 통합게시판, Q&A, FAQ 및 고객전용 이메일계정(ksacs@ksa.or.kr)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으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최대 48시간 이내 회신을 하겠습니다.